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성적인증] 막막했던 시험 점수 올리기엔 올프렙이 최고입니다. [125점 달성 후기]

원문 : https://cafe.naver.com/studyduolingo/2509

 

(1) 듀오링고 공부를 하게 된 이유 / 목표 듀오링고 점수 / AllPrep을 알게 된 계기

―――――――――――――――――――――――――――――――――――――

우선 저는 미국과 캐나다에 있는 대학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외에 나가고 싶어서 오랫동안 토플을 공부했지만, 넘을 수 없는 벽 같은게 느껴져서 많은 좌절을 하고 돈을 날렸었습니다. 그러다가 듀오링고라는 시험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제가 유학을 준비하던 시기와 코로나가 겹치는 바람에 많은 학교에서 듀오링고를 받아준다는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바로 시험을 연습해보았고, 토플보다 심리적으로 좀 더 쉽게 느껴져서 듀오링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작년 기준 목표 점수는 120점이었는데, 올해 몇몇 학교의 점수 기준이 높아 125점을 목표로 다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독학으로 하다가, 막막해서 유투브를 찾아보다 올프렙을 알게되었습니다.

(2) AllPrep을 알기 전까지의 공부방법 혹은 기존 듀오링고 공부 방법의 어려움

―――――――――――――――――――――――――――――――――――――

올프렙 이전에는 독학으로 공부했습니다. 유투브에 있는 자료들로 공부했는데 듀오링고란 시험 자체가 오래되지 않기도 했고, 계속해서 신유형이 나오고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는 무리가 된다고 판단했습니다. 아무래도 자료가 많지 않고, 신유형을 제대로 설명할 수 있는 영상은 거의 없었습니다. 독학에 한계가 있다고 느꼈지만 직장과 병행하고 있어서, 오프라인으로 학원을 다니는 건 어렵기도 했고 듀오링고는 인강으로 충분히 혼자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올프렙 인강을 끊게 되었습니다.

(3) 실전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AllPrep 수업 내용 (구체적으로 작성)

―――――――――――――――――――――――――――――――――――――

제가 사실 가장 부족한게 스피킹이었고, 그다음은 라이팅이었습니다. 토플 시험에서도 이 두 개가 계속해서 발목을 잡았던 기억이 납니다. 주어진 준비시간 내에는 사실 토픽을 생각하기도 부족하다보니, 매번 버벅거리기 일쑤였습니다. 저는 올프렙의 강의 중에 스피킹과 라이팅에 대해 구체적인 템플릿을 알려주신게 기억에 남습니다. 추가로 저만의 템플릿도 준비하라는 선생님 말씀에 따라서, 주어진 키워드 중relationship, wealth, health, love 이렇게 하나씩 준비해두어서 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특히 사진묘사에서 제공해주신 고급 어휘들을 잘 외웠더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Caucasian 정말 꼭 한 번은 쓰게 될겁니다. ㅎㅎ

(4) 본인만의 듀오링고 테스트 노하우

―――――――――――――――――――――――――――――――――――――

사실 점수가 그리 높지 않아서 노하우라고 이야기 하긴 애매하지만 그래도 적어보겠습니다.

1. 빈칸 문제

- 생각보다 쉬운 문제가 많습니다. 근데 막상 앞글자만 주어주면 정말로 생각이 안납니다. ex) re(ally) , al(most)

이 부분은 올프렙 교재의 1-30 빈칸을 계속 반복하고, 이외에도 기출문제 많이 찾아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정말 생각이 안날 때는 a,e 중 하나로 채우면 맞출 확률이 높다는(?) 찍기 팁도 있습니다.

2. 스피킹

- 스피킹은 중간에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이야기를 이어나가는 게 중요해보입니다. 주제가 산으로 가는거 같으면, 거기서 멈춰서 머뭇거리기 보다는 선생님이 알려주신, So anyway~ 이런식으로 다시 돌아오는게 필요합니다.

3. 라이팅

- 라이팅은 좀더 고급 템플릿을 써보려고 앞 뒤 문장을 전부 토플 라이팅 시험 봤을 때 썼던 템플릿으로 바꿔냈습니다. 완전히 똑같이 하기 보다는 중간중간 제가 외웠던 중요한 단어 ex. crucial, impact on, ramification, benefit, massive, huge 와 같은 단어들을 껴넣었습니다.

++ 외국인들이 모의고사 푸는거 유투브에 녹화해둔 영상들 있습니다. 보시면 라이팅과 스피킹에 많이 도움됩니다.

(5) 마지막 한마디

―――――――――――――――――――――――――――――――――――――

작년에 120점 받고 나서, 더는 오를 수 없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일정 점수가 넘어가는 일이 얼마나 힘든지 토플을 하면서 많이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 스스로도 반신반의하면서 시험에 임했습니다. 또한 신유형들이 제게는 많이 어려웠는데, 그래도 송승호 선생님이 자세하고 좋은 정보 많이 주셔서 결국 125점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리고, 다들 좋은점수 받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듀오링고 수강후기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