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성적인증] 올프렙 105점반 수강으로 120점 맞았어요 (성적후기)

 

 

 

 

저는 지금 9월달에 당장 미국유학을 가야되는 상황이라 원래는 토플을 준비하려고 했지만 토플이 어렵기도 어렵고 준비하는 기간도 좀 오래걸릴 것 같아서 토플시험을 치르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웠어요. 그래서 다른 방법이 없나 찾아보다가 듀오링고라는 시험을 알게되었어요. 듀오링고를 알게 되자마자 선택한 이유는 일단 가격이 토플보다 훨씬 저렴해서 혹시라도 시험을 망치게 되더라도 다시 여러번 볼 수 있을 것 같았고 지금 현재 코로나 시국에 집에서 볼 수 있는 시험이라는 것이 너무 메리트 있다고 생각했어요. 일단 저는 2년제 대학을 갔다가 4년제로 편입할 계획이였어서 2년제 대학 입학을 위해선 100점만 있으면 됐었어요. 100점은 사실 그렇게 높은점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시험을 여러번 보고 싶지 않아서 쪽집게로 강의해주는 곳이 있을까 검색해보다가 올프렙을 알게됐습니다.

올프렙 강의를 듣기전에 연습시험을 다보진 않고 한 중간정도까지만 봤었었는데 한번도 풀지 못했던 유형들도 있고 해서 조금 당황했었어요. 예전에는 듀오링고에 대한 정보들이 많이 없다는 얘기가 있어서 한번 검색해봤더니 듀오링고에 대한 정보가 그래도 좀 있긴 했지만 진짜 실전에 도움될만한 팁들은 많이 없어서 인터넷이나 유튜브검색으로는 실질적인 도움은 많이 받지 못했어요.. 근데 일단 올프렙은 완전 실전에서 정말 도움이 되는 팁들이 많아서 좋았어요.

연습시험 볼때 순발력이 좀 부족해서 라이팅부분이 조금 어려웠었는데 딱 틀을 잡아서 알려주시니까 나중엔 오히려 라이팅이 제일 쉬웠어요. 그리고 가짜단어 찾기도 어떻게 해야될지 너무 막막했었는데 그 올보카단어장 덕분에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았어요. 시험에서 올보카에서 나왔던 단어들이 그래도 꽤 많이 나오더라구요. 물론 제가 예전에 유학을 잠시 다녀온적이 있어서 다른분들보단 조금 더 수월하게 했을수도 있지만 그래도 올프렙 아니였으면 이정도 점수 못받았을 것 같아요. 제가 올프렙에서 제일 좋았던 점은 기출문제를 제공해준다는 점이였어요. 사실 교재에 있는 문제들로는 조금 부족한 감이 없잖아 있는데 기출문제가 그걸 다 채워주는 것 같아요. 막판에는 기출문제만 몇일동안 풀었는데 확실히 그게 실전감각을 많이 키워준것 같더라구요. 아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는데 그 기출문제 mp3파일은 아이패드로는 재생이 안돼요 ㅜㅜ 저도 처음에 아이패드로 계속 시도해봤는데 안돼서 올프렙에 문의해봤더니 아이패드로 될거라고 하셔서 멘붕왔다가 어도비에서 검색해보니까 알고보니 원래 안되는게 맞더라구요. 어도비 mp3파일은 노트북이랑 컴퓨터로만 재생이 되니까 나중에 기출문제 풀어보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다른거는 그냥 조금씩 연습하면 되니까 상관없는데 제일 고민인게 그 단어장에 있는 단어들이였어요. 물론 아는 단어들도 많이 포함되어있었지만 그래도 모르는단어들도 꽤 많았기 때문에 이걸 언제 어떻게 다 귀에 익히지 이러고 있었어요. 근데 진짜 공부하러 카페가는 길에나 뭐 버스를 타는동안에나 틈틈이 단어들을 재생시켜서 들으니까 결국에는 외워지더라구요. 사실 올프렙강의에서는 익혀야할 단어들이 많으니까 그냥 귀에 익기만 하게 반복해서 들으라고 했는데 저는 그렇게 하니까 머리속에 잘 안남더라구요ㅜㅜ 그래서 저는 단어의미까지 다 외우면서 했어요! 네이버사전에 자기만의 사전만들기가 있는데 거기에 단어들을 추가하면 그 단어 발음이랑 의미를 같이 들으면서 볼 수 있어서 저는 네이버사전을 이용했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실전시험에서 정말 강조해드리고 싶은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어요ㅜㅜ 일단 커서가 화면을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바로 경고 주고 이게 3번 누적되면 화면이 종료되면서 미인증처리 됐으니 다시 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이게 생각보다 이미 이 주의사항을 알고 있어도 손이 조금이라도 흔들리거나 하면 커서가 바로 나가버려서 ㅜㅜ 조금 더 커서에 신경을 써서 시험을 치뤄야 할 것 같아요. 저도 커서 때문에 미인증처리를 두번이나 받았었습니다. 그리고 이거는 듀오링고측에서 아예 주의사항에조차 없어서 몰랐던 건데 제가 그 기출문제를 조금 풀어보다가 시험을 치뤘었어요. 근데 이틀 뒤 결과이메일을 확인해보니 미인증처리가 되었다고 나오더라구요. 알고보니까 제가 그 기출문제를 풀고나서 깜빡하고 그걸 안끄고 시험을 보는 바람에 시험도중 다른탭이 켜져 있다는 이유로 미인증처리를 받았었던 것이였어요. 이거는 진짜 주의사항에도 안나와있고 그렇다고 해서 실수로 켜놨다고 바로 경고가 뜨는 것도 아니여서 시험 치루시기 전에 혹시나 자기가 따른 탭을 켜놨는지 꼼꼼히 확인하시고 하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저는 총 3번 미인증을 받았더니 이제 시험을 또 보려면 시험결제를 추가로 하라고 해서 결제를 할 뻔 했는데 혹시나 해서 그전에 듀오링고측에 문의를 해봤더니 정말 다행히도 다시 무료로 기회를 주셔서 4번째에 통과했어요. 저처럼 미인증처리로 시험을 재결제하라고 뜨면 다시 재결제 하지 마시고 그전에 듀오링고쪽에 먼저 문의를 해보세요!

그리고 제가 실전에서 조금 당황했던게 제가 수강했던 105점반은 마지막 그 질문답하기 부분에서 자신에 관한질문들이 많이 나올거라고 강의에서 말씀해주셔서 학술적인 질문보다 자신에 관한 질문들로 연습을 더 많이 했었어요. 그런데 제가 앞부분에서 조금 잘봐서 그런지 인터뷰질문 하나를 제외하고는 다 학술적인 질문이 나오더라구요ㅜㅜㅜ 그래서 당황해서 질문도 아예 못 알아들은 것도 있었고 대답도 조금 얼버무려서 막판에 점수가 아마 많이 깎였을 것 같아요.. 그래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 105점분들이라도 앞부분에서 잘보시면 뒤에 질문답하기부분들에서 학술적인 질문이 많이 나올 수 있으니까 자신에 관한 질문 뿐만 아니라 학술적인 질문에 대한 대비도 해놓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올프렙에 대해 하나 아쉬웠던 점은 맨처음엔 과제에 대한 답변을 하루도 안돼서 바로 받아서 와 진짜 빠르구나 했는데 그다음부터는 한 두번정도 더 보냈었는데 둘다 아예 답변이 안와서 그 점만 조금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 그래도 채팅으로 문의드리면 바로바로 답변으로 해결해주셔서 혹시라도 그런 문제가 발생했을때는 채팅으로 문의 남기시면 될 것 같아요!

 

 

 

 

듀오링고 수강후기
이미지